가성비 건강 맛집 소담촌 (갈매점)

오늘 점심으로 와이프와 소담촌을 다녀왔습니다.

와이프가 굉장히 선호하는 곳이기도 하고 식사 후에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점심식사로 1인당 11,900원짜리 '월남쌈 샤브정식'을 항상 주문하죠^^

점심메뉴로는 이게 가장 싸니까요~

 

소담촌을 가게 되는 이유를 몇가지 들자면

 

1. 1인 11,900원으로 저렴한 점심식사는 아니지만 가성비가 뛰어나다.

2. 채소의 종류가 다양해 평소 잘 접하지 못한 채소들도 마음껏 먹을 수 있다.

3. 식사 후 배가 터질 것 같이 많이 먹고 나오지만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4. 채소 이외에도 여러가지 먹거리가 있으며 무한으로 먹어도 된다^^

5. 식사 후 원두커피나 음료나 차를 마실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생각해 보니 이 정도의 이유가 있네요.

 

여하튼 집에서 월남쌈 샤브샤브를 한번 준비해 봤는데, 돈이 소담촌 가는거 보다 훨씬 더 많이 들어가고

맛도 그럭저럭이니... 전 샤브샤브가 땡길때는 이곳을 가게 됩니다.

 

그럼 메뉴판을 볼까요? 빛이 반사되서 메뉴판 찍는게 되게 어렵더라구요.

 

월남쌈 샤브정식 11,900원 점심메뉴로 먹습니다.

가끔 점심 때 반주로 샤브샤브에 소주한잔 하면 굿 입니다.

 

저는 월남쌈 샤브정식 2인을 주문했고요~ 매콤한 육수와 일반 육수를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와이프는 매운맛을 좋아하고 저는 일반맛을 좋아합니다.

매운맛은 칼칼하고 시원한 매운맛이에요. 텁텁한 매운맛을 싫어하는 와이프가 좋아하는 시원한 매운맛 입니다.

일반맛은 깊고 시원한 깨끗한 맛? 설명하기가 어려운데 여튼 맛있습니다.

 

월남쌈을 쌈싸기전에 담그는 물인데 비트물이네요~

비트물에 월남쌈을 잠깐 적셔서 접시에 올려놓고 월남쌈 위에 각종 채소와 고기 등을 얹어서 먹는 방식이에요~

쌈을 크게 싸서 가위로 잘라먹는게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쌈을 작게 싸면 월남쌈을 더 여러장 먹게되고 채소보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겠죠?

 

물이 끓으면 각종 채소를 넣습니다.
숙주나물 싱싱한거 보세요. 여기 채소는 정말 다 싱싱합니다.
고기는 목살로 주문했어요~ 양지는 기름이 많이 나와서 목살이 좋아요
리필바에서 가져온 채소들~ 종류는 더 많아요~
리필바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대파, 무, 단호박, 어묵, 김치, 무저림, 김치만두, 고기만두~
수제비 2가지, 떡복이떡, 칼국수면, 유부, 소면, 쌀국수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열무 물김치!! 이거 되게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생채소들 리필바 좌측편~~
생채소 리필바 우측편~~

먹을게 참 많죠? 

이 정도면 가성비 하나는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건강해 지는 싱싱한 먹거리가 가득인 소담촌 리뷰였습니다.

 

식사 후 차를 마시는 곳도 있는데, 촬영하는 걸 깜빡했네요^^

카페처럼 잘 꾸며 놓았어요.

원두커피는 500원 넣으면 되고요. 다른 것들은 무료에요^^

 

저는 시원한 매실차 와이프는 아이스크림 떠다가 창 밖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한잔 하고 왔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