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산포 청솔 캠핑장 4월 여행 후기

 

몽산포 청솔 캠핑장을 3박4일로 다녀왔어요~ 가족 캠핑으로 이렇게 멀리 간 적은 처음 이네요.

몽산포 청솔 캠핑장은 예약제가 아니고 선착순으로 입장하는 곳 입니다.

저희가 4/16~19까지 3박을 예약했는데 4인가족 기준으로 1박당 35,000원을 지불했네요.

비용은 캠핑장 입장시 주인아저씨가 현금으로 받았습니다. 3박에 105,000원 냈어요.

 

1일차

 

4/16 금요일 오후 1시경 도착하여 텐트 자리를 잡고 텐트를 쳤습니다. 

이번에 텐트를 큰 거로 중고로 하나 장만해서 쳤는데, 이 곳은 장소가 워낙 넓어서 다들 자리를 아주 넓게 사용하고 있네요.

저희도 아주 넓게 사용했죠^^ 

바닷가 바로 앞에는 캠핑카들이 다닥다닥 붙어서 있기 때문에 바닷가 바로 앞은 뷰는 좋지만 별로인것 같아요.

숲 속보다 바람도 더 세게 불기 때문에 텐트는 이에 더욱 취약하죠.

저희는 소나무 숲에 설치했어요. 소나무가 정말 많은 숲속이라 이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텐트는 콜맨 투룸 맥스 텐트입니다. 이너텐트에서 넷이서 자는데 넉넉했고 높고 넓고 좋네요^^

해먹에서 바라본 소나무 숲 하늘

나무가 매우 울창하게 많이 있는게 보이죠? 소나무가 아주 많아요.

텐트를 치고 나니 물때가 지나버려서 어쩔 수 없이 갯벌에는 못나가고 바로 먹는것 부터 시작!!

 

G&G 정직한 곱창에서 주문한 소금구이 막창
요렇게 꼬치에 끼워서 구우니 훨씬 굽기가 쉽네요

바로 소금구이 막창부터 굽기 시작했어요. 지앤지 정직한 곱창에서 판매하는 막창인데 온픈마켓에서는 '곱자기', '달빛곱창' 두가지 브랜드로 판매하는 회사이고 왕십리나 전국 각지 곱창 맛집에 납품하는 맛이 검증된 제품 입니다.

세척도 2단계로 하고 초벌후에 직화로 한번더 구워서 나오는 제품이라 맛도 굉장히 맛있고 냄새도 없어요.

 

캠핑장 앞 개울가에 황소개구리가 있어서 한컷 찍었어요. 화면 확대를 너무하다보니 화질이 좀~

 

2일차

 

아침을 간단하게 챙겨먹고 점심때 갯벌로 나갔어요~

다들 갯벌에 나가면 맛조개를 많이 잡을 수 있다고들 생각하시는데 저희는 2일차에 나가서 한마리도 잡지 못했어요.

맛조개는 잡는 요령이 있더라구요. 

맛조개 구멍을 잘 찾기만 하면 잡는 것은 아주 쉬운데.. 맛조개 구멍 찾기가 참 힘드네요.

 

결국 몽산포항에 가서 해물을 사왔습니다. ㅜㅜ

 

맛조개, 딱새우, 해삼 등을 구매했어요. 맛조개는 생각보다 짭짤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딱새우는 맛은 좋은데 살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일반 새우보다 살이 적고 껍질 까기도 어렵습니다.

달고나 만들기

아이들이 달고나 만드는 걸 좋아하네요^^ 직접 만들어 달라고 하니 열심히 만들어 줍니다.^^

삼겹살 구이

삼겹살도 이렇게 꼬치에 끼워서 구워먹습니다. 불판에서 뒤집는거 보다 훨씬 잘구워지고 편리해요.

낮에 맛조개 잡는것도 실패를 해서 참 서운한 하루가 지나가네요..

아이들의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밤에 물이 빠지는 시간에 바다에 나가서 폭죽 놀이를 한판 했네요^^

서해안 바닷가 폭죽놀이는 동해하고는 좀 다르더라구요.

일단 바람이 많이 불어서 폭죽이 제 모양으로 나가지 않는다는것, 그리고 폭죽에 불을 붙일때 라이터로는 붙이기가 힘이들고 토치를 가지고 나가서 불을 붙이면 아주 쉽다는 것..

밑에 영상을 보시면 불꽃놀이가 어찌되는지 한번 보세요~~

 

3일차

 

자 이제 3일째가 되었습니다.

어느덧 물이 많이 빠져 있네요~

서해 갯벌에 와서 맛조개를 한마리도 못잡고 갈 수는 없고 밤에 유투브를 보며 잡는 꿀팁들을 공부하고 나왔습니다.

 

제가 공부한 꿀팁

1. 물이 고이지 않은 곳으로 선택

2. 모종삽으로 아이스크림을 자르는 것 처럼 부드럽게 약 30% 각도로 갯벌을 자르면서 판다.

4. 구멍이 발견되면 구멍에 맛소금을 소복하게 쌓일 정도로 뿌린다.

 

요렇게 하면 맛조개가 바로 나옵니다.

 

그래서 결과물은?

요렇게 한 20여마리 잡았어요^^ 하지만 잡은 것을 바로 구워먹게 되면 흙이 씹혀서 먹을 수가 없더라구요.

해감을 잘 해야 하는데.. 참 해감하는 것도 일 입니다.

 

이제 맛조개 잡기도 성공했으니 저녁식사 준비를~~

 

이건 지앤지 정직한 곱창에서 가져온 '달빛곱창 초벌 직화구이 양념 곱창' 입니다.

아...이건 정말 예술이에요~ 채소가 별로 없어서 고추 몇개랑 깻잎만 넣었는데...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곱창인 것 같습니다.

다들 고기만 구워먹는데 저희는 정말 선택을 잘 한 것 같습니다.

곱창을 다 먹은후에는??

 

요렇게 밥을 볶아주면 이것 또한 예~헤~술!!

 

벌써 마지막 밤이네요. 3일밤이 이렇게 빨리 지나가다니 ㅜㅜ

 

4일차

 

이제 떠나야 할 시간~~

월요일 아침이라 모두들 떠나고 없네요~ 저희도 서둘러 짐을 싸고 청솔 캠핑장의 모습을 담아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