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올해 여름 휴가는 또 속초로 오게 되었습니다.

7/29~8/1 일정으로 3박4일 다녀왔죠.

 

여기저기 다니던 중 맛있고 가성비 좋은 곳을 소개하고 기록하고자 합니다.

 

대청마루 !!

 

블로거의 기본 자세가 없는지 대청마루 외관 사진을 찍지를 않았네요 ㅜㅜ

 

여기는 초당 순두부 집인데요. 맛있게 시원한 매운 맛을 좋아하는 분께 강추 드립니다.

집사람이 맛있게 시원하고 매운 맛을 좋아하는데요. 이 맛이 생각보다 상당히 까다롭거든요..

집사람이 맛을 보자마자 감탄한 그 맛을 찾았습니다.

 

메뉴를 먼저 소개해 드리자면

 

가격은 1만원! 다양한데요 맛이나 질을 생각하면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희가 먹은 메뉴는 초당순두부, 얼큰순두부, 황태해장국, 산채비빔밥 요렇게 4가지를 네 명이서 각 1개씩 주문했어요.

 

맛있게 시원하고 매운 맛을 선호하는 와이프께서 감탄한 메뉴는 "얼큰순두부" 입니다.

저도 맛을 봤는데 말 그대로 맛있게 시원하고 매운 맛 입니다. 육수가 좋은지 내공이 깊은 맛이에요.

 

여기는 반찬도 정갈하고 맛이 아주 좋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먹어보지 못했던 반찬들이 있고 건강한 반찬들이네요.

 

주문한 음식이 나왔네요.

 

딱 봐도 뭐가 뭔지 아시겠죠?

 

왼쪽 상단 - 황태해장국

오른쪽 상단 - 산채비빔밥

왼쪽 하단 - 얼큰순두부

오른쪽 하단 - 초당순두부

 

가운데 쭉 나온 것들은 모두 반찬 입니다.

젓갈, 새우장, 국내산 직접 담근 김치, 콩비지, 모두부, 건강반찬 1~4..이름을 모르겠네요. 

 

요건 콩비지 입니다. 뚝배기에 담아서 나오는데 아주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국내산 직접 담근 김치이고 고춧가루도 국내산이라고 하네요. 시골 김치 맛....맛있어요.

 

오징어젓갈.. 요건 맛도 못보고 큰애가 순삭해버렸네요. 맛있나봐요~

 

새우장이에요.. 새우장은 일반적인 간장새우장 입니다.

 

오이김치도 맛있었구요

 

깻잎 절임 인데요. 요건 그냥 먹으면 좀 짭니다.

 

건강 나물 반찬 !! 이름을 물어볼걸....말린 산나물을 무쳐서 버무린거 같아요. 전 이거 완전 맛있었습니다.

 

요건 황태를 가지고 만든 반찬인데... 일반 황태채 버무린거랑은 좀 달라요. 업그레이드 버젼? 정도로 생각이 듭니다.

 

아 !!! 요거 두부....이거...완전 짱 입니다. 너무너무 맛있어요..

 

이게 초당 순두부에요. 보기엔 별거 없게 생겼는데 깊고 담백하고 아주 진합니다!!

 

와이프가 홀딱 반한 얼큰순두부 !!! 맛있게 시원하게 매운 맛 !! 이거 작품 입니다.

 

황태해장국이에요. 이것 또한 진국 입니다. 국물이 끝내줘요.

 

산채비빔밥 !! 입맛 까다로운 막내가 시켜서 먹었는데 정말 잘먹더라구요. 이건 건강 덩어리라고 할 수 있는 좋은 음식 이에요.

 

요렇게 해서 저희 식대가 41,000원이 나왔어요. 저희 뒤로 사람들이 계속 와서 나중엔 웨이팅이 걸리더라구요.

다음번에 방문할 때는 다른 메뉴로 쭉 주문해 볼 생각입니다.

 

여기 대청마루 아주 아주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